nCloud 관리 업무
Naver Cloud 업무 관리
1. nCloud 관리 업무 메뉴얼
👍 WIKI 먼저 읽어 보기
2. nCloud Console 사용자 계정 관리
2.1 신규 계정 생성 요청
경영지원팀에서 SIP 신규 입사자 통보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생성
사용자 등록 및 권한 설정 후 SIP 신규 입사자에게 계정/비밀번호 통보
2.1.1 nCloud Console Web Site 접속
2.1.2 nCloud Console Web Site Login - 메인 계정
2.1.3 nCloud Console Web Site Login - 서브 계정
2.1.4 2차 인증(OPT)
2.1.5 Main > Sub Account > Dashboard
Sub Account는 서브 계정을 생성, 관리하고, 접근 권한을 제어하는 플랫폼입니다.
Sub Account를 이용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브 계정을 생성하고 서브 계정이 활용할 수 있는 상품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브 계정은 별도의 접속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로그인하며, 부여된 권한 안에서 상품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고객 계정의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도 서버 관리자, 개발자 등 역할에 맞는 서브 계정을 생성하고 권한을 부여해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리소스를 정책별로 세분화해 제어
그룹 기능으로 복수의 서브 계정에 동일한 역할을 부여
API Gateway의 접근 제어와 통합
2.1.6 Sub Account > Sub Accounts 계정 관리
2.1.7 Sub Account > Sub Accounts > 서브 계정 생성
서브 계정 정보 필수 입력 사항 입력 후 생성 클릭
로그인 아이디 (필수)
사용자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접근 유형 (Console 접근 체크, 지정한 IP대역에서만 접속 가능 (필수)
2차인증설정 (필수)
로그인 비밀번호 (자동생성)
비밀번호 재설정 필요 (체크)
2.1.7 Sub Account > Sub Accounts 계정 > 사용자 확인 > 정책 > 추가
사용자에 권한에 필요한 정책 추가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cloud 사용자 가이드 참고
2.1.7 사용자 확인 후 정책 > 추가 > 정책 이름 확인 후 체크 > 추가 버튼 클릭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cloud 사용자 가이드 참고
3. 계정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관리
3.1 계정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요청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비밀번호 변경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nCloud Console 계정 변경 후 통보
3.1.1 Main > Sub Accounts > 계정 ID 확인 > 수정 > 비밀번호 재설정
3.2 계정 OTP 설정 초기화 요청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OTP 설정 초기화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OTP 설정 초기화
nCloud Console 계정 OTP 초기화 후 통보
3.2.1 Main > Sub Account > Sub Accounts > 계정 ID 확인 > OPT 설정 초기화
4.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관리
4.1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요청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확인
nCloud Console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확인 후 통보
4.1.1 Main > Sub Account > Sub Accounts > 계정 ID 체크 >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확인
5. nCloud 서비스 Notification Setting (필수) - 바로가기 -
사용자 등록 완료 후 Notification Setting 을 통해 모니터링을 합니다.
*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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