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loud 관리 업무
Naver Cloud 업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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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원팀에서 SIP 신규 입사자 통보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생성
사용자 등록 및 권한 설정 후 SIP 신규 입사자에게 계정/비밀번호 통보
Sub Account는 서브 계정을 생성, 관리하고, 접근 권한을 제어하는 플랫폼입니다.
Sub Account를 이용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브 계정을 생성하고 서브 계정이 활용할 수 있는 상품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브 계정은 별도의 접속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로그인하며, 부여된 권한 안에서 상품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고객 계정의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도 서버 관리자, 개발자 등 역할에 맞는 서브 계정을 생성하고 권한을 부여해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리소스를 정책별로 세분화해 제어
그룹 기능으로 복수의 서브 계정에 동일한 역할을 부여
API Gateway의 접근 제어와 통합
서브 계정 정보 필수 입력 사항 입력 후 생성 클릭
로그인 아이디 (필수)
사용자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접근 유형 (Console 접근 체크, 지정한 IP대역에서만 접속 가능 (필수)
2차인증설정 (필수)
로그인 비밀번호 (자동생성)
비밀번호 재설정 필요 (체크)
사용자에 권한에 필요한 정책 추가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cloud 사용자 가이드 참고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cloud 사용자 가이드 참고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비밀번호 변경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nCloud Console 계정 변경 후 통보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OTP 설정 초기화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OTP 설정 초기화
nCloud Console 계정 OTP 초기화 후 통보
Console 접속 관리자가 Sub Accounts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요청
업무 담당자가 업무 요청서 확인 후 nCloud Console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확인
nCloud Console 계정 삭제/일시 정지/일시 정지 해제 확인 후 통보
사용자 등록 완료 후 Notification Setting 을 통해 모니터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