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fication Setting
nCloud Notification Setting
1. nCloud 알림 관리
nCloud 에서 다양한 서비스에서 알림 관리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2. 마이페이지 > 알람 관리
2.1 알람 관리 현황
nCloud 콘솔 접속 > 마이페이지 > 알람 관리에서 현황 및 대상 확인이 가능함.
추가 알림 대상은 20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대상자가 받는 알림 정보는 작업 공지, 서비스 공지(유료화, 기능개선, 출시 등), 개인정보취급안내, 보안공지 등 플랫폼 공통 알림 정보이며, 마케팅 메일, 특정 상품(생성, 해지)에 대한 알림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본 알림 대상의 정보는 메일주소는 [계정 변경]에서, 전화번호는 [회원정보변경]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대상 관리 오른쪽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 후 등록
2.2 알람 설정 변경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오전 8시~오후 9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가 발송됩니다. SMS/메일 수신 여부 변경 후 저장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SMS/메일 수신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가입 및 결제, 서비스 이용 및 계약 관련 정보, 고객문의, 법제도 개정안내, 서비스 관리 등 광고성 정보가 아닌 사항에 대해 SMS 및 메일은 발송됩니다.

3.2 알람 대상 추가 하기
nCloud 콘솔 접속 > 마이페이지 > 알림 관리 > "추가 하기" 버튼 클릭
아래의 사항을 입력 하여 등록 해 주면 됨
이름 (필수)
휴대 전화번호 (필수)
메일 주소(필수)
추가하기 클릭 후 완료

3. Cloud Insight (Monitoring) 통보 대상자 정보 등록 (필수)
3.1 Cloud Insight (Monitoring) > Notification Recipient 등록 현황
통보대상자 정보를 등록 하여 모니터링 등 이벤트 발생 시 통보 대상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해당 정보를 등록 하여 사용 합니다.

3.2 사용자 별 통보 대상 설정 현황
Notification Recipient > 설정 현황 > 통보 대상 설정 현황 > 서비스 등록 현황을 볼 수 있다.

3.3 대상자 추가
Notification Recipient > "대상자 추가"
대상자 추가 팝업이 뜨며 등록 진행

3.4 대상자 수정/삭제
3.4.1 대상자 수정
대상자 체크 후 수정 활성화 됨
대상 정보 수정 후 "수정" 버튼 클릭


3.4.2 대상자 삭제
대상자 체크 후 삭제 활성화 됨
대상자 확인 후 삭제

4. Certificate Manager
4.1 알람 관리 현황
nCloud 콘솔 > Certificate Manager > Notification Setting 설정
등록된 담당자 현황

4.2 담당자 등록
알람 관리 현황에서 담당자 이름을 클릭 하면 아래의 화면에 등록된 리스트를 보여줌.
담당자 클릭 후 설정의 "추가" 버튼 활성화
추가 완료 후 설정 저장


4.3 담당자 수정/삭제
4.3.1 담당자 수정
담당자 수정은 불가능 하며 삭제 후 추가 하여야 함.
4.3.2 담당자 삭제
담당자 확인 후 삭제

5. Security Monitoring
5.1 알람 대상 및 관리 현황
Anti-DDos(V2) 통보 대상자 설정

5.2 대상자 수정/삭제
Certificate Manager 와 동일한 작업을 수행. - 바로가기 -
5.2.1 대상자 수정 - 바로가기-
5.2.2 대상자 삭제 - 바로가기 -
6. Cloud Advisor
6.1 알람 관리 현황
주간 이메일 수신설정
보안/비용&고가용성에 대한 수신 설정이 가능함.

6.2 담당자 등록
알람 관리 현황에서 이름을 클릭 하면 아래의 화면에 등록된 리스트를 보여줌.
담당자 클릭 후 설정의 "추가" 버튼 활성화


6.3 담당자 삭제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