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관리 업무

NAS 관리

NAS 관리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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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 란 무엇인가?

1. NAS 사용자 신규 등록 관리

1.1 신규 사용자 계정 요청

  1. 경영지원본부에서 SIP 담당자에게 신규 입사자 NAS 사용자 신규 요청

  2. 업무 담당자가 요청서 확인 후 NAS Web 관리 접속 하여 계정 및 권한 설정

  3. 설치 완료 후 담당자에게 통보

1.1.1 NAS Login 화면

1.1.2 Web Site 접속 후 사용자 계정 생성

  1. 제어판 > 사용자 및 그룹 > 생성

1.1.3 신규사용자 등록

  1. 필수 사항 입력 후 다음 진행

    • 이름 (ID 입력 *필수)

    • 설명 (이름 입력 *필수)

    • 이메일 (회사 이메일 입력 * 필수)

    • 패스워드 (임의 패스워드 생성 *필수)

    • 패스워드 확인 (임의 패스워드 생성시 *자동)

1.1.4 신규 사용자 그룹 가입

팀별/사용자 별로 그룹을 지정 하여 사용 함. (하나의 그룹은 추가 되어야 함.)

1.1.5 신규 사용자 공유 폴더 권한 할당

  1. 공유 폴더에 사용자 권한이 할당 되어야 함.

  2. 필요한 공유 폴더에 엑세스없음, 읽기/쓰기, 읽기 전용 의 권한에 체크

1.1.6 신규 사용자 할당량 할당

  1. 사용자 할당량이 필요할 시에 적용

1.1.7 신규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권한 할당

  1. 사용자에 따른 응용 프로그램 권한 할당

    • AFP

    • DSM

    • FTP

    • File Station

    • Hyper Backup Vault

    • SFTP

    • SMB

    • Synology Drive

    • Universal Search

    • rsync

1.1.8 신규 사용자 속도 제한 설정

1.1.9 신규 사용자 설정 확인

  • 설정 값을 확인 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 하면 사용자 생성이 완료 됨.

2.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2.1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요청

  1. 사용자가IP 담당자에게 비밀번호 변경요청

  2. 업무 담당자가 요청서 확인 후 NAS Web 관리 접속 하여 계정 확인

  3. 비밀번호 변경 후 사용자에게 통보

1.1.2 Web Site 접속 후 사용자 계정 확인

  1. 제어판 >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ID 검색

1.1.3 사용자 검색 후 비밀번호 변경

  1. 사용자 ID 검색 > 대상 ID > 패스워드 변경 > 임의 패스워드 생성 > 적용

  2. 비밀번호 변경 후 사용자에게 E-Mail 통보

3. NAS 재시작/종료

*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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